이용약관
(2024. 7. 16. 제정)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에스엠아이시스템이 운영하는 safetymain PRO 시스템(이하“시스템”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시스템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 ① “시스템”이란 주식회사 에스엠아이시스템 회사가 서비스 또는 용역(이하 “서비스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시스템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② “이용자”란 “시스템”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시스템”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③ “회원”이라 함은 “시스템”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시스템”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시스템”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⑤ “ID”는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신청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⑥ “비밀번호”는 회원이 승인 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⑦“서비스”란 회원이 회사 사이트 내에서 콘텐츠를 무료 또는 유료로 이용하는 행위를 말하며, “라이선스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⑧“해지”는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① “시스템”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safetymain PRO 시스템의 서비스화면 하단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② 본 약관은 회사 사이트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 안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시스템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 ④ “시스템”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시스템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시스템”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⑤ “시스템”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시스템”에 송신하여 “시스템”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① “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1. 서비스 및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서비스 및 용역의 제공, 운영·관리
- 3. 기타 “시스템”이 정하는 업무
- ② “시스템”은 서비스 및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③ “시스템”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서비스등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 ④ 전항의 경우 “시스템”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시스템”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 ① “시스템”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② “시스템”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시스템”이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시스템”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시스템”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
제6조(회원 이용계약의 성립)
- ① 회원의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 및 “라이선스 규정”,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면서 제7조에 따른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원의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하되, 유료회원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따른 회원 가입비의 입금확인이 되면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 ② 이용자는 “시스템”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③ 민법상 미성년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결제 전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그렇지 않았을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시스템”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⑤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시스템”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의 이용신청)
-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반드시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전자우편, 사업자등록번호 등)를 사실대로 정확하게 등록하여야 합니다. 회사에 등록한 제반정보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② 타인의 명의나 ID,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콘텐츠의 사용 목적과 용도 등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가입비, 서비스 관련 사항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회사 사이트 내 “라이선스 규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④ 본사(본점, 본원) 이외의 지사(지점, 분원, 영업소 등)를 별도로 두고 있다면, 지사(지점, 분원, 영업소 등)는 본사와 별도로 구분하여 가입을 해야 합니다.
제8조(회원 ID부여 및 서비스 이용기간)
- ① 회사는 기업회원에게 부여하는 ID는 제한없이 제공합니다. 개인사업자 및 법인의 경우 1개의 사업자등록번호를 기준으로 ID는 제한없이 제공합니다. 단, 현장(공장)은 본사 사업장이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이용시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 ② 회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하여야 합니다.
- ③ 무료회원의 이용기간은 탈퇴 시까지이며, 유료회원의 이용기간은 가입한 회원의 구분에 따라 다르며 “라이선스 규정”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 ④ 라이선스 기간이 정상적으로 개시되어 이용을 시작한 이후, 본 약관에서 달리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임의로 이용기간을 정지할 수 없으며, 유료 서비스를 제공 받은 이후에는 라이선스 규정에 정한 서비스 이용기간 도래 전 하위 등급으로 라이선스 타입 및 기간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⑤ 모든 유료회원은 이용기간이 만료된 이후에는 무료회원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계속하여 콘텐츠 사용이 필요한 회원은 회사 사이트 내에서 라이선스 연장가입을 신청하고 가입비를 지불하여 새롭게 이용기간을 설정하여야 합니다.
- ⑥ 다만 이용기간 동안 업로드한 문서는 이용기간이 만료된 후에도 다운로드 또는 편집·변형, 재업로드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그대로 게시해 둘 수 있습니다.
제9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①회원은 “시스템”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시스템”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② 단, 유료회원으로 가입(전환)한 회원의 경우 회원탈퇴 요청 시점에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유료서비스 전환 또는 개시일 기준 7일 이내 환불 받을 수 있으나, 7일을 초과한 경우 규정에 따라 일부 또는 전액환불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시스템”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원은 가입비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으며,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그 손해까지 배상해야 합니다.
-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시스템”을 이용하여 구입한 서비스 등의 대금, 기타 “시스템”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3. 다른 사람의 “시스템”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4. “시스템”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④ “시스템”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5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시스템”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⑤ “시스템”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15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⑥ 회사가 제3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킨 후, 그 사유가 시정될 수 없거나 제5항에 따른 소명 사유가 타당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며 회원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회원에 대한 통지)
- ① “시스템”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시스템”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시스템”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시스템”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 ③ 회사는 본 조에 명시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회원에 대한 모든 통지 의무를 다 한 것으로 봅니다.
제11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 ① “시스템”이용자는 “시스템”상에서 다음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시스템”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1. 서비스 등의 검색 및 선택
- 2. 이용하는 사람의 회사명,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 5. 서비스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시스템”의 확인에 대한 동의
- 6. 결제방법의 선택
- ② “시스템”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 ③ “시스템”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 ④ 회사는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그러나 이용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경우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회원 탈퇴 후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 및 관계법령에 따라 처리됩니다(개인정보처리방침 참조). 다만, 가명정보화 되어 통계에 따른 맞춤 서비스 제공 및 광고에 데이터가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12조(계약의 성립)
- ① “시스템”은 제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시스템”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② “시스템”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③ “시스템”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3조(계약의 청약철회 및 해지)
- ① 회원은 이용 승낙일로부터 7일 이내(이하 “청약철회기간”)에 회사에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청약철회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회원가입금액에서 [계약 라이선스별 서비스 제공 비용]과 위약금(계약해지로 인하여 회사가 부담하게 되는 손해, 부대비용, 수수료를 포함한 비용을 말하며, 총 계약대금의 10%)을 공제한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제1항 내지 2항의 청약철회 및 계약해지는 전화, 전자우편(E-Mail)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④ “시스템”은 환급을 처리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필요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전액 또는 제2항 내지 3항 기재 공제금액과 반환되는 차액에 대하여 고지하고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합니다. 다만, 회원이 회사가 요청한 환급에 필요한 정보의 제공 등을 지연한 경우 정보의 제공 등이 지연된 기간은 위 환급기간에서 제외합니다.
- ⑤ “시스템”은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지로 인하여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등으로 대금을 결제한 때에는 지체 없이 신용카드사 등의 결제업자로 하여금 이용자에 대한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하여야 합니다. 다만 제2항의 금액 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 ⑥ 과오금의 경우에도 동조 제4항 내지 5항의 규정을 준용하여 전액 환급합니다. 다만, 과오납금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그 환급에 소요되는 실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4조(지급방법)
“시스템”에서 구매한 서비스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시스템”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서비스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3. 온라인무통장입금
-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5. 마일리지 등 “시스템”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 6. “시스템”과 계약을 맺었거나 “시스템”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5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① “시스템”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시스템”은 시스템 이용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3조 계약의 청약철회 및 해지규정에 따릅니다.
제16조(서비스 등의 공급)
- ① “시스템”은 이용자와 서비스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② “시스템”은 이용자가 구매한 서비스에 대해 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 ③ 기타“시스템”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은 제13조 계약의 청약철회 및 해지규정에 따릅니다.
제17조(회사의 의무)
- ① “시스템”은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여야 합니다.
- ② “시스템”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③ “시스템”은 회원이 콘텐츠 이용 및 그 대금 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④ “시스템”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지체 없이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8조(개인정보보호)
- ① “시스템”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② “시스템”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③ “시스템”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 ④ “시스템”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⑤ “시스템”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시스템”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시스템”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시스템”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⑦ “시스템”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⑧ “시스템”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⑨ “시스템”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9조(“시스템”의 의무)
- ① “시스템”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② “시스템”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③ “시스템”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20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시스템”에 통보하고 “시스템”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1조(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이용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대로 등록하여야 합니다. 만일 허위의 사실이나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등록한 경우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하거나 보호받을 수 없습니다.
- ②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라이선스 규정" 및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위반 시 회원은 본 약관 제9조 및 제28조 규정에 따라 회원자격 정지 및 손해배상 등의 불이익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특히 회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에 저작권 등 권리 침해 문제가 발생 시 이를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E-Mail)을 통해 공지하므로 항상 회원(담당자)의 정확한 전자우편(E-Mail)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정확한 전자우편 (E Mail)을 제공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④ 회원의 ID, 비밀번호의 관리 책임은 이용회원에게 있으며, ID를 타인에게 대여∙공유하거나 유출해서는 안 됩니다. ID, 비밀번호 관리 소홀로 인한 ID유출, 제3자의 부정사용 등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법률적 책임을 져야 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⑤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권한, 계약상의 지위 등을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⑥ 회원은 기간을 연장하거나 회원타입을 변경(전환)할 때에는 반드시 이용약관과 “라이선스 규정”을 숙지하여 그 내용과 변동사항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이때 회원은 연장 혹은 전환하는 시점의 약관 및 “라이선스 규정”에 따라야 합니다.
- ⑦ 회원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콘텐츠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 등의 형태 또는 이러한 것과 결합하여 전송, 게시, 전자우편(E-Mail)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 범죄와 연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 라.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마.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아.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제22조(연결“시스템”과 피연결“시스템” 간의 관계)
- ① 상위 “시스템”과 하위 “시스템”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시스템”(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시스템”(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 ② 연결“시스템”은 피연결“시스템”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시스템”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제23조(서비스의 제공)
- ① 서비스 제공은 “시스템”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러나 “시스템”은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한 경우,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시스템”이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시스템”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 ② “시스템”은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시스템”이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사이트에 사전 공지 후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③ “시스템”은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의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 ④ “시스템”은 할인∙프로모션의 적용 대상 및 방법,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시스템”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중단∙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24조(콘텐츠의 관리)
- ①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회사의 독자적 판단에 따라 임의로 삭제∙변경될 수 있습니다.
- ② 저작권 문제 등을 포함한 이유들로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시스템”은 이를 공지(“시스템”공지 또는 E-Mail 통지)함으로써 회원들에 대한 고지의무를 다하는 것으로 하며, 회원은 그 사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공지 후 해당 시스템 사용으로 인한 모든 법적 책임은 “시스템”에 있지 않고 사용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5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① “시스템”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시스템”에 귀속합니다.
- ② 이용자는“시스템”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시스템”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시스템”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③ “시스템”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의 무단복제, 무단사용 또는 회사와 사전협의 없이 회사 사이트에 게시된 "라이선스 규정"을 벗어나는 행위에 대해서는 저작권법 및 관련법률에 의한 권리 침해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회원은 이 약관과 라이선스 규정에서 명시적으로 허용하는 사용 이외의 이미지 사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종류의 손해 또는 책임에 대해 회사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또한 제3자의 청구에 대해서는 자신의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 ④ 유료회원 기간 중 제작한 제작물에 대하여는 회원의 이용기간이 만료된 후에도 재사용하거나 편집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 ⑤ “시스템”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6조(라이선스 규정 준수)
- ① 회원은 “시스템”에서 정한 "라이선스 규정"을 숙지하여, 회원이용기간과 각 회원 별 라이선스(이용허락) 범위 안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이 “시스템”과의 사전협의 없이 콘텐츠를 라이선스 규정(이용허락범위)을 벗어나는 용도로 이용할 경우,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에 대하여 저작권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적발 시 손해배상의 의무를 지게 됩니다.
- ③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무료콘텐츠는 개인, 기업에서 비상업적 목적에 한하여 “시스템”이 허용한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라이선스 규정”을 참고하십시오.
제27조(정보의 제공)
- ① “시스템”은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전자우편(E-Mail)이나 서신우편 또는 SMS(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시스템”은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28조(손해배상)
- ① “시스템”에서 제공되는 콘텐츠의 무단 복제, 무단 사용 또는 본 약관에 규정된 내용을 벗어나는 행위(사용범위 초과 사용 또는 콘텐츠 이용 시 제한 사항의 위반 등)는 저작권법 및 관련 법률에 의한 저작권 침해에 해당합니다. 유료사용요금(베이직 회원 가입비)을 기준으로 하여 “시스템”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시스템”이 이를 초과하는 손해를 입은 경우 그 초과 손해도 배상해야 합니다.
제29조(면책 조항)
- ① “시스템”은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 “시스템”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 됩니다.
- ③ “시스템”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④ 회원들의 접속 폭주로 인한 서비스 속도의 지체나 일시적 오류 그리고 “시스템”의 서비스개선을 위한 정비 등으로 인한 서비스의 일시 중단에 대하여는 환불 또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 ⑤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시스템”은 책임이 없습니다.
- ⑥ “시스템”은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E-Mail)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⑦ “시스템”은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각 콘텐츠와 함께 제공하는 정보(콘텐츠의 키워드, 캡션, 콘텐츠 내의 문구, 디자인 등)의 정확성 및 내용의 신뢰도를 보증하지 않으며,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각 정보를 확인할 의무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⑧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시스템”과의 별도 협의 없이 해외에 사용할 경우 또는 해외 사용 라이선스를 보유한 경우에도 한국 외 사용불가인 콘텐츠를 타 국가에 사용할 경우 발생하는 저작권 등 권리 침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시스템”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⑨ “시스템”에서 서비스하는 콘텐츠에 대해 제 3자가 사용 중지 및 저작권 등 권리 침해 클레임을 제기하는 경우, “시스템”은 즉시 사실관계를 확인한 후 해당 콘텐츠의 삭제 조치를 한 후 사이트 공지사항 또는 개별 전자우편(E-Mail)을 통하여 이를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회원은 즉시 공지된 해당 콘텐츠의 사용을 중지하여야 하며, 이전에 제작된 제작물에도 소급하여 해당 콘텐츠의 교체, 수정 또는 삭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공지된 이후에도 해당 콘텐츠를 계속 사용하여 저작권 등 권리 침해 분쟁이나 이로 인하여 손해가 확대된 경우에는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시스템”과의 협의 없이 진행한 제3자와의 조정, 합의는 “시스템”에 대하여 효력을 미칠 수 없습니다.
- ⑩ “시스템”은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0조(분쟁해결)
- ① “시스템”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 ② “시스템”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③ “시스템”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1조(재판권 및 준거법)
- ① “시스템”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② “시스템”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7월 22일부터 적용됩니다.